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제2회 의정자문위원회 도시건설분과 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28 10:00본문
![]() |
용인특례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도시건설분과(위원장 김윤선)는 27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2회 의정자문회의를 개최하고, 용인시 도시건설 분야의 주요 현안에 대해 자문과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3월 개최된 제1회 회의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것으로, 김윤선 위원장을 비롯해 조경호 도시건설위원회 전문위원, 김용식 ㈜더원 이앤씨 대표, 윤의식 순천향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이영일 ㈜두영 이앤씨 대표, 장일문 원광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등 분과위원들이 참석해 집행부 관계부서로부터 현안 사항을 공유받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주요 논의 안건으로는 2040년 용인도시기본계획(안)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안) 용인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재정비(안) 건축허가·개발행위허가 처리 기간 단축 방안 등이 다뤄졌다.
이 과정에서 위원들은 도시기본계획 수립 시 시가화 예정용지의 지역별 균형을 고려한 합리적 물량 배분 기준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 및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재정비와 관련해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아울러, 건축허가와 개발행위허가 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기준·지침의 일치, 부서 간 정보공유 강화, 담당자 역량 제고의 중요성도 함께 언급됐다.
김윤선 위원장은 “주민 생활과 밀접한 건축 및 개발행위 인허가의 처리기간을 단축해 행정 신뢰를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의정자문위원회는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생활에 힘이 되는 정책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글용인도시공사,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위한 "어린이와 함께하는 안전동행" 실시 25.08.28
- 다음글용인시 해외바이어 초청 Y-Trade 수출상담회 개최 25.08.28
도정/시정

27

30

29

28

25

29

32

31

32

30

32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