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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언론·감사·법무행정 등 AI 업무자동화로 효율성 향상에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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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5-01-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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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단순·반복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AI(인공지능) 프로그램이 자동 처리하는 ‘업무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 확대 구축에 나선다.

도는 지난해 단순·반복 업무 광역버스 노선별 혼잡률 분석, 서무업무 자동화 등 인공지능 활용 자동화로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사업을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1일 경기도청사에서 열린 ‘AI 업무자동화 시스템 확대구축 사업’ 착수보고회에서는 지난해 교통, 환경, 건설, 자치행정 분야에 도입된 사례를 공유하고, 올해 추진할 사업에 대한 수행계획과 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앞서 도는 작년 12월 경기도청 전체 부서를 대상으로 수요조사 및 자체 발굴 과정을 거친바, AI 자동화에 적합한 언론, 감사, 법무행정 분야를 선정해 올해 말까지 신규 과제 7건을 개발하고 시범 운영을 보일 계획이다.

또한 기존에 구축한 업무자동화 서비스의 운영·유지, 홍보영상 제작 등 전년도 사업을 확대해 이어갈 예정이다.

김기병 경기도 AI국장은 “업무자동화 확대 구축 및 AI 연계 확대로 단순 반복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도 공무원들이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 가능한 여건을 조성해 더 나은 도민의 삶을 위한 정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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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2 13:15 (수)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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