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관인면, 면장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03 08:47본문
포천시 관인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취약계층 이웃의 가정에 방문해 ‘면장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은 매월 지역 내 복지 취약계층 가구에 방문해 주거환경과 안부를 살피고 복지 자원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박헌일 관인면장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인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지, 무더위로 인한 질병에 취약한지 등 전반적인 생활환경을 점검하고 고혈압, 당뇨 측정 등 기초적인 검진을 도와 이웃의 건강을 살폈다.
한 어르신은 “날씨가 덥고 몸이 불편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웠다. 면장이 직접 방문해
건강상태를 살피고 이야기를 들어줘서 고마웠다”고 말했다.
박헌일 관인면장은 “취약계층 이웃의 가정을 방문해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매월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인면 행정복지센터는 매월 ‘면장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진행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있다.
- 이전글하남시장애인복지관 “경기비발디 사계절 사랑 나눔 사업 선정” 재가장애인 여름 쿨매트 나눔진행 24.08.03
- 다음글김동근 의정부시장, 흥선동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시장실을 열고 시민들의 건의사항 경청 24.08.03
도정/시정
2
-7
-7
1
6
0
-7
-2
-2
0
-2
4
01-23 06:47 (목)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