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노인복지관, ‘SK하이닉스’와 함께하는 착한바람 지원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22 08:40본문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지쳐있는 독거 어르신 중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70명 대상으로 ‘SK하이닉스와 함께하는 착한바람 지원사업’ 선풍기, 여름이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물품 전달은 생활지원사가 직접 가정방문을 통하여 이루어졌으며 무더위로 기력이 저하된 어르신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 정서적 교류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특히 이날 전달된 기후 위기 세트는 선풍기, 여름이불, 보양식 꾸러미로 여름철 필수용품으로 구성됐다.
선풍기를 전달받은 강00 어르신은 “몇 년 동안 선풍기 없이 무더운 여름을 보냈고 집안에 있을 수가 없어 집 앞 나무 밑에 가서 더위를 피하곤 했다”라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선풍기를 선물해 주니 자식 더 낫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은 “무더운 여름에도 선풍기 없이 혹서기를 보내게 되어 건강에 대한 염려가 많았는데, 착한바람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SK하이닉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노인을 대상으로 안전 안부 확인 및 가사 외출 동행 등 일상생활 지원, 사회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정/시정
3
-2
-3
4
6
3
-4
2
0
3
-4
5
01-21 09:38 (화)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