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 문경민 작가와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 북콘서트’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19 17:00본문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16일 별내동 소재 책방 오롯이서재에서 남양주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북토크쇼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북토크쇼는 이번 북토크쇼는 장애 감수성 향상과 인식 개선을 목표로 기획된 행사로, 어린이도서연구회 구리남양주지회(회장 김수미)와 공동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훌훌’, ‘지켜야 할 세계’ 등 다양한 작품으로 권정문학상과 혼불문학상을 수상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문경민 작가가 초청됐다.
문경민 작가는 직접 집필한 ‘우리들이 개를 지키려는 이유’를 통해 불평등한 사회 구조 속에서 상호 존중 및 성장을 강조하며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수미 회장은 “동화 자조모임에서 다뤘던 장애 감수성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장애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경민 작가는 “책을 기반으로 모두가 평등하게 존중받는 사회를 이루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장애를 주제로 한 도서를 집필하여 더 많은 독자와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공상길 관장은 “이번 북토크쇼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가 한층 깊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도서연구회 구리남양주지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매월 2회 장애인식개선 동화자조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 이전글고양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24.11.19
- 다음글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 취업성공자 대상 힐링 프로그램 진행 24.11.19
도정/시정
6
-5
-13
0
5
0
-10
-3
-2
0
-4
5
12-23 08:33 (월)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