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올바른 식사로 더 건강하게 가남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영양교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03 18:00본문
가남건강생활지원센터(소장 최영성)는 지난 29일 고혈압·당뇨병 질환자 및 유소견자 대상 「건강영양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고혈압·당뇨병 만성질환자의 건강관리에서 식이조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접 저염 음식 만들기를 체험하면서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건강교실에서 배웠던 내용으로 퀴즈를 풀며 재미있는 복습 시간을 가졌으며, 「오리훈제를 곁들인 저염쌈밥 만들기」를 통해 ▲양질의 지방과 단백질로 식단 구성하는 방법 ▲저염 식사 조리법을 배움으로써 노년에 둔감해진 미각으로 나트륨 섭취 증가를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저염식사에 대해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프로그램이 끝난 후 만들었던 음식을 먹어보는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올라갔으며, 가장 좋았던 점으로 “실질적인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었다” “ 앞으로 자주 이런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면 좋겠다”라는 후기를 남겨 주셨다.
가남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건강영양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이전글포천시 ㈜담터, 신북면에 김장김치와 건강차 기부 ‘13년째 따뜻한 나눔’ 24.12.03
- 다음글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국민건강보험공단하남지사 연계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상자” 전달 24.12.03
도정/시정
3
-4
-3
1
6
0
-6
-2
4
0
-4
7
12-24 01:58 (화)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