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성매매집결지 폐쇄 위한 ‘여행길 걷기’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12 11:00본문
파주시는 지난 10일 파주읍 연풍리 문화극장에서 (사)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 한마음장애인평생교육원, 파주시 여성단체협의회 등 시민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행길(여성과 시민이 행복한 길) 걷기’ 교육을 실시했다.
‘여행길 걷기’ 교육은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하여 2023년부터 시민들과 함께 진행해 온 성매매 인식개선 교육으로, 시민들의 참여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평등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성매매 예방 교육과 함께 성매매집결지 일대를 걷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교육 내용은 세계 각국의 반(反)성매매 정책과 성매매의 반인권적인 행태,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중요성, 성매매 인식개선, 성매매집결지 폐쇄 거점시설 현장 견학으로 이뤄졌다.
특히 성매매집결지 폐쇄 거점시설 견학은 성매매집결지 내 시민 교육, 소규모 전시관 등 시민 편익 공간을 위해 조성 중인 거점시설을 방문해 참가자들로 하여금 성매매집결지 폐쇄의 필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시민은 “이번 교육으로 성매매의 불법성과 문제점을 절감했다”라며, “파주 시민들의 공동의 번영을 위해 성매매집결지 폐쇄는 미룰 수 없는 과제이며 폐쇄 이후 주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고민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시흥시 한파 대비 건강 취약 어르신 대상 방문 건강관리 강화 24.12.12
- 다음글경기도의회 이채영 의원, “도내 의료사각지대 해소위해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강화돼야…특히 치과치료 확대 필요” 24.12.12
도정/시정
5
5
3
4
6
5
4
2
7
5
6
8
12-23 15:52 (월) 발표